2024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캐나다 워홀은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2023년에 비해 연령과 기간, 선정 인원 등 이 달라졌으니 캐나다 워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외국에서 일하고, 즐기고, 공부도 할 수 있는 비자(관광 취업 비자)입니다. 현지에서 관광 경비를 조달할 수 있도록 임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비자입니다. 학생 비자나 워킹 비자에 비해 발급이 까다롭지 않지만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생에 단 한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나라 별로 한번이기 때문에 호주 워홀을 다녀 오신 분이라면 캐나다 워홀 비자를 신청하셔서 다녀오시면 됩니다.
202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조건
- 거주 기간 : 캐나다 워킹 홀리데 기간이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났습니다.
- 신청 연령 : 연령 상한이 기존 18세~ 30세에서 18세~ 35세로 상향되었습니다.
- 선정 인원 : 캐나다 워홀 선정 인원은 기존 4천명에서 12000명으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한국과 캐나다의 수교 60주년을 맞이해서 작년보다 훨씬 조건들이 완화되었습니다. 호주 워킹 홀리데이의 경우 거주 기간은 1년이지만, 캐나다는 거주 기간도 2년으로 늘어났고, 신청 연령도 35세로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작년에 아쉽게 나이 제한으로 못 가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다시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 신청 절차
1단계 : 캐나다 이민국 홈페이에서 캐나다 워홀을 신청합니다.
2단계 : 캐나다로부터 인비테이션(초대장)을 수령합니다.
3단계 : 워킹홀리데이를 위한 건강 검진을 실시합니다.
4단계 : 준비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5단계 : 바이오매트릭스(지문등록)를 진행합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의 경우 먼저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캐나다에서 심사 후 초대장인 인비테이션을 보내줍니다. 인비테이션 수령 후 워홀을 위한 건강검진을 실시한뒤 캐나다 워홀에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바이오매트릭스 등록을 진행해야 하고 모든 절차가 완료된 뒤 심사가 완료되면 캐나다로부터 최종합격 레터를 받게 됩니다.
인비테이션 수령부터 합격까지 대략 적인 기간은 천천히 준비 하면 세달 정도가 걸리고 정말 서둘러 준비하면 한달도 가능은 하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은 따로 없고 최종 합격을 받은 후 1년 안에만 출국하면 되기 때문에 캐나다 워홀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미리 신청해주세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캐나다 이민국 홈페이지에서 프로필 생성을 진행함으로써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부터는 30세 나이 제한으로 못 갔던 분들이나 이미 캐나다로 1년을 다녀오신 분들도 2024년부터 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 다시 한번 신청이 가능하니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분들도 신청하셔서 잘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